산,계곡,폭포            나들이코스           재래시장          박물관           사찰,유적지

[나들이코스]계명산 자연휴양림 |
스트리트 생성일 : 2011. 11. 25.
파일 업로드
  • 현재 파일명 :
  • 0 / 0 byte
사진 추가등록
제목 :
사진 :
파일 업로드
  • 현재 파일명 :
  • 0 / 0 byte

노트   조회   등록   ( )
  • 사진목록 로딩중...
사진  
노트 상세보기
 
 
노트화면을 클릭하시면 노트 상세보기 창을 닫으실 수 있습니다.
계명산 자연휴양림 소개

충주를 한눈에! 관광을 편하게!
충주를 대표하는 휴양림 ‘계명산 자연 휴양림’

충주는 한반도 중심에 위치해있고 산과 강 사이에 절경을 이루는 곳이다. 수안보, 충주호, 남한강과 중앙탑, 탄금대, 월악산, 단양8경... 이처럼 셀 수 없는 관광지를 갖고 있는 충주는 어느 덧 대한민국에서 손꼽히는 관광명소가 되었다. 타 지역에서 충주를 찾는 관광객들은 제한된 시간 때문에 충주의 수많은 관광명소와 아름다운 자연을 제대로 보지 못하고 돌아가기 일쑤다. 하나라도 놓치고 집으로 돌아가면 제대로 충주 관광을 했고 충주는 아름다운 도시라고 다른 사람들에게 섣불리 추천해 줄 수 있을까? 바쁜 현대인들을 위한 실속 있고 아름다운 ‘계명산 자연 휴양림’으로 지금부터 소개한다.

충주 관광지의 중심 ‘계명산 자연휴양림’

충주호를 따라 충주댐을 지나고 충주의 자랑거리인 ‘명품’ 드라이브 코스를 달리다 보면 우측으로 산 속에 아담하고 수수한 통나무집들이 보인다. 임의로 조각하지 않은 듯한 자연스러운 비석은 몸에 계명산 자연휴양림이라는 글씨를 깔끔하게 새기고 관광객들이 쉽게 찾아올 수 있도록 반기고 있다. 길을 따라 올라가보면 통나무집들이 충주호와 나무들의 시선을 받으며 자태를 뽐내고 있다. 통나무집들을 따라 걷다 보면 잘 자란 낙엽송들이 관광객들의 시선을 빼앗는다. 낲엽송 들을 뒤로 하고 길을 따라 올라가다 보면 소나무 숲속의 향기가 사람들을 유혹한다. 삼림욕에 취해 정신없이 계명산 등산코스를 오르다 문득 정신을 차려보면 충주호의 푸른 자태가 바쁜 일상의 지친 눈을 시원하게 채워준다. 늦은 저녁, 사랑하는 가족들과 맑은 공기를 반찬삼아 식사를 하고 잠깐 암자에 앉아 휴식을 취하고 있노라면 밤하늘에 수많은 별들이 제각기 광채를 뿜어 눈이 부신다. 계명산 자연휴양림은 소백산맥의 지맥인 계명산의 북동면에 위치하고 있고 97년 7월 1일 정식으로 개장하여 연 평균 2만 6천 여명이 방문하는 충주의 대표적인 휴양림이다. 충주 시내에서 20분이면 도착할 수 있는 접근성과 아름다운 풍경 때문에 한 번 다녀간 분들은 잊지 않고 다시 찾아오신다고. 충주의 대표적인 관광지와 두루 가깝기 때문에 바쁜 현대인들의 실속 있는 시간 관리를 돕는다.

이제는 어엿한 충주 대표 휴양림

계명산 자연 휴양림은 충주시에서 운영하는 충주 3대 휴양림 중 한 곳이다. 그 중 충주의 대표 관광지들과 가장 가깝기 때문에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다고 한다. 국민 보건휴양향상을 목적으로 지어졌기 때문에 비용은 타 사설 휴양림보다 월등하게 저렴하다. 여름 두 달(7,8월)과 매주 금, 토는 성수기로 구분지어 사용료가 조금 더 비싸지만 성수기 가격조차 사설 휴양림과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저렴하다. 통나무 집은 총 18실이 구비되어있는데 4인실 6개, 6인실 2개, 8인실이 7개 20인실이 2개, 25인실이 1개로 관광객 수에 맞춰 다양화 되어 있다. 가격이 저렴하다고 해서 시설이 떨어지는 것은 절대 아니다. 통나무집 내부에는 최신식 TV는 기본이고 에어컨, 부엌, 화장실, 기타 주방도구까지 쉼터로써 남부럽지 않은 시설을 갖추고 있다. 외부에는 탁 트인 충주호 전망을 배경으로 함께 운동할 수 있는 족구장, 배구장과 간편한 운동기구들이 있다. 길 옆 곳곳마다 다양한 꽃들이 심어져 있어 시각과 후각에 기쁨을 준다. 또한 여기저기 쉴 수 있는 암자가 있어 시원한 충주호 바람을 맡으며 잠시 쉴 수 있다. 계명산 자연휴양림의 가장 큰 자랑 거리는 높이 774m 코스의 계명산 등산로이다. 왕복 두 시간 반 정도 코스로, 산을 좋아하는 관광객들은 휴양림의 또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다. 이처럼 저렴한 가격에 다양한 시설, 볼거리가 있어 인기 있는 계명산 자연휴양림은 열린 사회에서 모든 사람들에게 균등한 기회를 주기 위해 숙박시설은 예약제를 실시하고 있다. 휴양림 주변에는 주변에 물고기를 이용한 별미 음식점들과 묵과 도토리를 이용한 웰빙 음식점들이 줄지어 있어 금강산도 식후경이라는 말이 절로 떠오른다.

시에서 운영하고 지원받는 계명산 자연휴양림. 건설된 지 15년째가 다다르고 있어 곳곳 마다 시설 확중과 보수작업을 요하지만 예산과 인력부족에 섣불리 하지 못하고 있다. 최소한 지금의 시설과 서비스를 유지하기 위해 10명의 직원들이 최선을 다하지만 가끔 시설문제로 불만을 표출하는 관광객이 있다고 아쉬움을 토로했다. 그에 반해 관광객들의 칭찬 한 마디는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래주는 최고의 비타민이라고 한다. 사설업체가 아니기 때문에 아직 완벽한 시설을 갖추고 있지 못하지만 앞으로 편의시설에 대한 확충은 연차적으로 해소될 계획이라고 하니 가까운 시일 내에는 지금보다 편리하고 다양한 매력의 계명산 자연 휴양림을 만날 수 있을 것 이다. 충주 관광의 중심지라는 지리적 이점과 휴양림 본연의 특별한 매력을 보유한 계명산 자연휴양림. 바쁜 일상에 지친 몸을 때 묻지 않은 자연의 기운으로 달래보자. 산새들의 아름다운 하모니와 함께.

 

주소 : 충북 충주시 충주호수로 1170번지
웹페이지 : http://gmf.cj100.net
『취재:박일호기자/m1236@chol.com』

 

Tags :
조회수: 2290 위치: 충청북도 충주시 종민동
  • 이글은 실명인증이 완료된 회원이 작성한 글입니다.
추천 1
나도추천
  • woosj0127 13.11.29 15:18:54
    계곡이 있는 휴양림만 찾다가 우리지역 가까이 탁트인 전망있는 이곳을 몰랐네요... 공기좋은 곳에서 힐링들 하러 오세욤^^ 
글쓴이
로그인